볼보트럭 연비왕 선발대회 2007

볼보트럭코리아는 2007년9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전국 6개 지역에서 최고의 연비를 기록한 고객을 선발하는 '2007 볼보트럭 연비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환경친화적인 운전 노하우 전수로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고유가 시대에 연비 효율에 대한 중요성을 불러일으켜 고객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2007 볼보트럭 연비왕 선발대회'는 전남 광주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제천, 동탄, 파주에서 차례로 진행되며, 각 지역부에서 우승한 고객 6명은 볼보트럭코퍼레이션 본사가 위치한 스웨덴을 여행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에는 정확한 연비 측정을 위해 신형 디스플레이 유닛이 장착된 볼보 트랙터(2002년 이후 출고 제품)를 보유한 고객 중 각 지역부별로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들 중 우선 선발된 고객 10명(부산은 12명)이 대회에 참가하였다. 각 지역부별 참가 고객들은 정해진 구간에서 약 100km을 운행 한 후 볼보트럭 본사 전문가의 연비측정을 통해 최종 선발되었으며, 지역부별 우승 고객 1명에게는 스웨덴 여행권이, 준우승 고객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엔진오일교환권 2매, 입상 고객 1명에게는 엔진오일교환권 1매를 수여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20만원 주유상품권과 각종 기념품도 주어졌다.

이와 더불어 대회기간에는 현장에서 참가 고객들은 '볼보트럭을 효율적으로 운전하는 방법', '연비향상 노하우' 등의 강연과 안전운행을 위한 필라테스 강좌를 함께 들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