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19

’2013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 개최



- 장맛비 아래에서도 트랙터 부문 역대 최고 연비이자 일반 승용차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10.6km/ℓ를 기록한 배유종씨 우승 - 실제 운전자의 주행 환경과 도로 상황을 반영,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까지 328km 장거리 코스에서 실시 - 볼보트럭코리아가 올바른 운전습관 정착 및 고객 수익성 향상을 위해 2007년부터 업계 최초로 실시한 대회로 우승자에게는 세계대회 출전권 부여

탁월한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국내 수입 대형트럭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는 6월 18일 자사의 트랙터(컨테이너 운송을 위한 트레일러용 차량) 고객을 대상으로 ‘2013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는 전국 6개 지역에서 총 60명이 참가한 예선전을 통해 최종 결승 진출자 13명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여느 때보다 치열했던 이번 대회에서는 중부지역의 배유종씨가 대형 승용차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10.6km/ℓ의 경이적인 연비를 기록하며 올해의 연비왕으로 선정되었다. 배유종씨와 더불어 서울지역의 인원진씨와 호남지역의 이준연씨가 각각 9.8km/ℓ, 9.4km/ℓ의 연비를 기록하며 2위와 3위를 차지하였다.

이번 연비왕 대회는 트랙터 운전자의 실제 장거리 주행환경과 현실적인 도로조건을 반영하기 위해 일반 고속도로 주행방식을 채택했다. 이에, 경기도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해양공원에 이르는 328km 코스를 주행하여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볼보트럭 본사 전문가의 컴퓨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정밀 심사로 대회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더욱 높였다.

올해 연비왕 대회에서 우승한 배유종씨에게는 2013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에 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부상으로는 호주 부부동반 여행권이 제공되었다. 이 밖에도, 준우승 고객에게는 동남아 부부동반 여행권을, 3위 입상자에게는 제주도 부부동반 여행권이 상품으로 수여되었으며, 모든 결선 참가자에게는 엔진오일 40리터와 주유권 등 1인당 100만원 상당의 푸짐한 선물도 함께 증정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고유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트럭 운전자들에게 연비 향상 노하우 전수 및 안전 운전 습관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수익성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07년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에서 시작한 본 대회는 아시아는 물론 유럽까지 확산되어 2010년부터는 명실상부한 세계 대회로 자리잡았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매년 국가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대표들이 스웨덴 본사에 모여 최고의 연비왕을 놓고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연비왕 대회 종주국인 한국은 그 명성에 걸맞게 2010년 첫 세계 대회부터 2012년까지 3년 연속 석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올해의 볼보트럭 연비왕을 차지한 배유종씨는 "이번 대회를 통해 올바른 운전 습관이 얼마나 우수한 연비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실감하게 되었다. 볼보트럭에서 지속적으로 받은 연비 향상 교육이 오늘과 같이 좋은 결과를 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바른 주행 습관과 정기적인 차량 점검을 습관화하면 고유가 시대이지만 기름값과 차량 유지 비용을 훨씬 더 줄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볼보트럭코리아의 김영재 사장은 "예년에 비해 일찍 시작된 장마로 오늘 대회 참가자들이 쉽지 않은 악천후 조건에도 불구하고 승용차와 견주어 손색이 없는 역대 최고의 연비인10.6km/ℓ를 기록한 것은 그 동안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올바른 운전 습관에 대한 끊임없는 교육과 홍보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가 고객들에게 연비 향상을 위한 올바른 운전 습관의 중요성을 전하고 보다 효율적인 연비 운전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는 좋은 기회와 축제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3볼보트럭연비왕대회_01 image/jpeg 747 KB
2013볼보트럭연비왕대회_02 image/jpeg 483.2 KB
Back

볼보트럭 최신뉴스 신청

볼보트럭의 최신 뉴스를 받기 원하십니까? 아래 정보를 작성하시면 볼보트럭의 최신 뉴스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  
  •  

By ticking the checkbox, you allow Volvo Trucks to save your personal data and use it for purposes related to your qu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