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FH Cab safety

Volvo FH

제품개요:

총 중량 (GCW):
최대 80톤

엔진:
D13C : 540ps

안전성

운전석의 내충격성
가장 흔히 발생하는 사고로 정면 충돌이나 전복 사고를 꼽을 수 있습니다. 외부 물체와 부딪칠 경우 운전석은 탑승자가 생존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차량에 가해진 충격을 차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볼보트럭은 정면 충돌 시험 등을 포함한 일련의 테스트를 통해 운전석의 안전성을 철저하게 검사합니다. 볼보트럭의 모든 운전석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하기로 유명한 스웨덴 운전석 규격 기준에 따라 제작됩니다.

충격 흡수
사고가 발생하면 차량과 운전자에게 엄청난 힘이 가해지게 됩니다. 충돌 시 사람의 몸에 가해지는 힘은 몸무게의 최소 2배 정도 된다고 합니다. 몸무게 100kg인 사람이 50km/h로 주행할 경우 4톤에 이르는 막대한 힘이 운전자의 몸에 가해지게 됩니다. 신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운전석을 충격 흡수재로 제작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모든 볼보 트럭 운전석에서는 무릎 높이의 내장재는 물론,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까지 모두 충격 흡수재로 제작되며, 실내 장식재 역시 모두 내염성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또한 전자 레인지와 커피 메이커와 같은 자동차 내장 용품은 충돌이나 급제동 시에도 제 위치에서 떨어져 나가는 일이 없도록 실내 구조물에 단단히 부착합니다.

도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FUPS
충돌 사고가 발생하면 승용차가 트럭의 구조물 사이에 끼어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고 안전 공간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볼보트럭은 FUPS(Front Underrun Protection System)를 개발했습니다.

볼보 FH 및 볼보 FM 모델은 FUPS를 표준 사양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200mm 정도의 안전 공간을 만들어줌으로써 사고 발생 시 승용차 실내로 트럭이 밀고 들어오는 것을 현저히 줄일 수 있으며, 승용차 탑승자의 생존율 또한 높아집니다. 이 외에도 트럭의 범퍼 높이를 일반 승용차 범퍼의 높이에 맞춰 충돌 시 승용차의 변형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