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FH

장거리 수송의 새로운 리더 비교할 수 없는 안락함과 탁월한 경제성을 보장합니다.

총 중량
최대 100톤

엔진
D13C: 540마력
D16G: 600, 700마력

운전석
슬리퍼 캡, 글로브트로터 캡, 글로브트로터 XL 캡
신형 볼보 FH에 몇 명이나 들어갈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피터 요한슨은 신형 캡의 개발자 중 한 사람입니다. 그는 효율적인 작업 공간이면서도 안락한 집과 같은 공간을 만드는 데 있어서의 어려운 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핵심은 캡의 공간을 늘리는 일입니다.

캡의 인체공학을 담당했던 피터 요한슨은 "이제 모든 캡 내부의 높이가 서 있을 수 있는 높이가 되었습니다. 바로 세운 A 필러로 운전자와 앞 유리창 사이가 10센티미터 정도 넓어졌습니다. 캡은 전체적으로 더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졌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제 모든 캡 내부의 높이가 일어서 있을 수 있는 높이가 되었습니다.

1입방미터의 가능성

캡의 공간은 모두 1입방미터 가량 늘어났습니다. 공간이 늘어났고 수납공간도 역시 늘었습니다. 피터는 "캡 어디에 앉든 손이 닿는 곳에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문 위쪽으로는 새로운 작은 선반이 생겼습니다. 캡을 드나들 때 필요한 간단한 소지품 같은 것을 두기에 적당할 것입니다. 비상용 탈출구 역할을 하는 커다란 선루프 덕분에 위에서부터 들어오는 햇빛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됐어요."라고 말합니다.

컴팩트한 생활을 위해 보다 스마트해진 수납공간

개선된 설계 덕분에 캡 내부에서 지내기가 더욱 편안해졌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 중 수납함에 블라인드 커버를 달아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도 있습니다. 피터 요한슨은 "블라인드 커버를 선택한 이유는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캡 내부의 생활 공간을 침범하지 않으면서 완전히 오픈된 공간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컴팩트한 생활을 위해 보다 스마트해진 수납공간 머리 위쪽 수납공간은 더 커졌으며 안에 탈착이 가능한 선반이 달려 있어 물건 정리와 보관이 용이해졌습니다. 캡의 뒤편 위에 있는 구역은 높이를 다르게 조정할 수 있어 제 2의 침대를 만드는 등 공간 활용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피터 요한슨은 "집에 있는 옷장과는 달리 여기에는 옆으로 여는 블라인드가 달려 있어요. 문을 열면 조명이 자동으로 켜집니다."라고 말합니다. 비에 젖은 옷가지를 말리는 접이식 건조대까지 있습니다.

위로 또는 아래로

필요에 따라 침대 위쪽 선반에 냉장고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낮은 수납 서랍과 함께 침대 아래에 두어도 됩니다. 피터 요한슨은 “냉장고 용량이 22리터에서 33리터로 늘었고 냉동고도 있어요. 음식을 더 많이 보관할 수 있으며 우유나 음료수를 세워 놓을 수 있습니다. 1.5리터 PET 병을 위한 공간까지 있어 음료수를 차갑게 해둘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스마트함이 돋보이는 또 다른 디테일은 계기판 한쪽에 숨어 있는 서랍입니다. 사적인 물건들을 두기 좋도록 숨겨져 있는 칸과 단단한 컵홀더로 되어 있습니다.

5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