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FM

뛰어난 핸들링과 조작 경제성을 지닌 다목적 전문 트럭

4×2, 6×2, 6×4, 8×2 또는 8×4

D11C (450마력)
D13C (500마력) p>

볼보 FM 액슬 하중
중량급
챔피언

하중 용량은 다양해도 액슬은 이제 1톤 이상을 추가로 실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할당량과 하중 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샤시 높이가 낮고 액슬이 더욱 강력하다면 더 크고 무거운 하중을 견뎌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법규를 준수하는 문제 또한 어려움이 없어집니다.

어떤 트럭도 따라올 수 없는 낮은 샤시와 높은 적재 용량

액슬의 경제학

요한 에크난데르는 액슬 구성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즐거운 엔지니어입니다. 구성 이야기를 하면 눈이 반짝입니다. "액슬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경쟁사에서는 할 수 없는 과제를 수행하며, 현재의 구성으로 더 우수한 경제성을 이끌어내는 거죠. 새 액슬에 올바른 구성이 이루어진다면 이중 프론트 액슬이 단일 프론트 액슬로 바뀔 수 있고, 이는 비용, 연료, 수리 비용의 절감으로 이어질 겁니다."

SUV 운송용 트럭

볼보 FM에 승차한 코끼리볼보는 낮은 샤시로 유명하지만 액슬 용량이 증가하면 트럭을 더욱 유연성 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차 운송용 트럭이 아주 좋은 예입니다. 이러한 트럭의 경우, 샤시가 매우 낮고 프론트의 적재 용량이 더 큽니다. 또한 캡 높이가 낮으므로 SUV를 상단 데크에 적재해야 할 경우 이러한 유연성을 최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원리가 낮은 플랫폼과 낮은 특장 설비가 요구되는 크레인 트럭에도 적용됩니다. 따라서 선박에도 실을 수 있는 거죠."라고 볼보의 건설 부문 관리자인 조나스 오데르맘은 말합니다.

줄어든 공차 운전 횟수

조나스 오데르맘은 더욱 강력한 액슬의 실질적인 장점에 대해 계속 설명합니다. "종종 컨테이너를 실으려고 가보면 프론트 액슬의 적재용량을 초과하지 않고는 어떻게 할 수 없이 하중이 분산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면 공차로 돌아오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프론트 리프 서스펜션에 10톤을 실을 수 있으니 그런 일은 줄어들 겁니다."

조나스 오데르맘

하중 줄이기

더 강한 액슬이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경우는 하중이 줄어드는 경우입니다. 하중이 균일하게 분배되어 트럭에 가득 실려 있다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 장소에 배송하면서 뒤쪽부터 화물을 내려야 하는 경우, 캡에 가까이 있는 화물과의 균형을 잡아줄 반대 하중이 없어지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프론트 액슬 또는 트랙터의 드라이브 액슬에 대한 과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프론트 액슬이 강력하면 운전자가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짐을 싣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생산성도 향상되는 겁니다." 요한 에크난데르가 덧붙인다.

내리고 늘리기

요한 에크난데르는 낮은 샤시와 높은 적재 능력이 결합된 신형 볼보 FM과 비교할 수 있는 트럭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경쟁사에 대해서도 별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해야 할 일이 많아요. 강화된 액슬 허브, 더 강해진 스프링, 그리고 추가적인 압력과 하중을 견디기 위한 새로운 설계 기준 등등... 또한 로우 프로필 타이어와 휠 림의 개발을 위해 공급업체와 함께 일해왔습니다."

그러면 어떤 운송업체가 이러한 개선 사항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 "모두 다입니다. 많은 짐을 실어야 하는 경우라면 언제든 볼보 FM이 유리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전체 샤시 사양 보기



6
액슬 하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