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FMX

볼보 FMX, 혁신적인 솔루션과 획기적인 기능이 내장된 건설용 트럭.

4×2, 4×4, 6×2, 6×4, 6×6, 8×2, 8×4 또는 8×6

D13C (500마력)
"사용할수록 멋있습니다."

신형 볼보 FMX가 터프해 보이는 이유는 트럭 자체가 터프해졌기 때문입니다. 외관에서부터 견고하고 내구성이 탁월한 장비라는 것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매우 정직한 디자인입니다.

볼보 트럭의 외관 디자인을 맡고 있는 에이소크 조지는 볼보 브랜드를 시각적 언어로 멋지게 해석해 내는 탁월한 재능의 소유자입니다.

그는 "볼보 FMX는 볼보만의 고유한 방식으로 터프함과 견고함을 구현해낸 건설현장용 트럭입니다. 채석장, 광산 등에 어울릴 것 같은 스타일이지만 디자인이 매우 세련돼 공항이나 북적거리는 도심에서도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볼보가 추구해온 정직한 터프함이란 바로 이런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뛰어난 성능을 위해 꼭 필요한 것만 남겼습니다.

정직함이란?

에이소크는 "기존 FMX에서 익숙한 요소들을 모두 차용했습니다. 그리고 더욱 개선했습니다. 불 바는 더 단단하고 커졌으며 범퍼 모서리는 보다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똑같은 노출 나사를 사용했습니다. 중앙의 견인 장치에서는 기존의 플라스틱 패널을 제거했고 헤드라이트는 손상을 줄이기 위해 위치를 더 높였습니다."

볼보 FMX 모서리 범퍼

감추기 보다는 오히려 돋보이게

패스너가 노출되는 부위마다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오히려 부각되어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기능에 가치를 더하자는 볼보의 철학을 따른 것입니다. 따라서 단단한 모서리 범퍼나 바디 패널을 교체해야 할 경우 매우 빠르고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외관상 달라진 점으로는 더 커진 아이언 마크와 사선 몰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장에서는 이 부분들이 어떤 장점으로 작용할까요?

일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볼보 FMX를 운전하는 사람들은 전문가들입니다. 그들은 일상적인 작업 상황 속에서 작업을 좀 더 수월하게 만들어 주는 디테일에 감동합니다. 견고함을 지향한 디자인으로 불필요한 것들이 줄어들어서 더 많은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장에서 운전하다 보면 트럭이 긁히고 더럽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들이 오히려 트럭의 매력을 더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오래된 청바지 같다고나 할까요, 낡을수록 멋져 보이는 것 말입니다."

에이소크 조지

높아진 차체

실제로 트럭을 보면 매우 강한 인상을 받게 됩니다. 캡 전면 하단부는 실질적으로 40 mm 가량 높아졌으며 전면 스키드플레이트의 지상고가 개선된 점이 돋보입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는 다른 신형 볼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시그니처 V형 LED를 기본으로 하며, 보다 개성 있고 컴팩트한 것이 특징입니다.

각오

자리를 뜨기 전 에이소크 조지는 각오를 새로이 합니다.

"볼보가 만든 첫 FMX는 건설 분야에서 디자인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이제 3년이 지난 시점에서 볼보는 그 기준을 더욱 끌어 올리려고 합니다. 끊임 없는 도전입니다."

뛰어난 건설용 트럭 살펴보기



* 상기정보는 실제 국내 판매 차량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