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의 배기 가스 배출

트럭의 배기 가스 배출

밝은 미래를 위해
트럭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배기 가스 배출에서 발생합니다. 볼보가 배기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연구와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친환경 기술을 앞장서서 받아들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효율적인 배기 후 처리 시스템
디젤 엔진은 에너지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 연소 시 온도가 높고 충분하 공기가 공급되므로 거의 완전한 연소가 이루어지며, 따라서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양이 가솔린(오토) 엔진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반면, 디젤 엔진은 가솔린 엔진에 비해 많은 양의 질소 산화물과 입자를 배출합니다. 연소 과정을 모니터링하면 탄화수소/일산화탄소와 질소 산화물 간의 배출량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연료 품질
디젤 연료는 가솔린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발생시키지만 황과 방향성 탄화수소 또한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웨덴, 핀란드 및 영국 등지에서는 황 함유량이 적은 연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과 기술
배기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필터나 입자 트랩을 사용하면 방출되는 입자의 수를 줄일 수 있으며 촉매 변환기를 사용하면 통제된 조건에서 배기 가스를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Euro 2 및 Euro 3 엔진을 탑재한 트럭의 경우에는 디젤 입자 필터 키트를 새로 장착하면 환경 표준에 맞춰 운행할 수 있습니다.
 
이 필터는 탄화수소, ¼산화탄소 및 매연 입자와 같이 배기 가스에 함유된 건강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줄여 줍니다. 이 폐쇄형 필터는 건강에 해로운 배기 가스의 양을 80%에서 95%까지 감소시키지만 엔진 출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엄격한 환경 규정을 만족하는 새로운 엔진 기술 또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시장에서는 EGR(Exhaust Gas Recirculation)을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과 함께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