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FM

뛰어난 핸들링과 조작 경제성을 지닌 다목적 전문 트럭

4×2, 6×2, 6×4, 8×2 또는 8×4

D11C (450마력)
D13C (500마력) p>

볼보 FM 연료
언덕에서 연료 절감하기

신형 볼보 FM의 경우 처음 가보는 언덕길에 접근하면 I-See가 최대 효율성으로 속도와 기어 변속을 관리하기 위해 경사도에 대한 정보를 불러옵니다. 그 결과 연료를 5%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트럭이 한 번도 운전하지 않았던 길을 가는 경우 I-See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앤더스 에릭슨이 설명합니다. "정보가 누락되어 있다면 운전하는 동안 경사도를 기록하여 업로드하고 이것을 다음에 데이터베이스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연료 절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거죠."

I-See: 매우 중요한 변화

I-See는 언덕에 대한 운동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파악하여 첨단 자동변속기인 I-Shift에 전달합니다. 여기서는 전체적으로 연료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6가지의 방법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트럭은 동일한 기어로 언덕을 가능한 한 많이 올라가기 위해 언덕이 시작되기 전에 속도를 높이고 기어 변속 횟수를 줄임으로써 연료 소모량을 줄입니다.

앤더스 에릭슨

"이것은 경험이 많은 운전자들이 이미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온종일 트럭을 운전하다 보면 매번 같은 방법으로 운전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I-See가 경사로 운전 방식을 관리해주므로 운전자는 다른 운전 상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라고 앤더스 에릭슨은 말합니다.

이와 더불어 크루즈 컨트롤을 설정한 상태라면 I-See를 통해 직선 도로에서 연료 소비를 최대 5%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I-See의 사용 정도에 따라 연료 소비량이 달라집니다. 이 기능은 자체 학습형 기능이므로 지도의 업데이트가 필요 없습니다. 이 역시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I-See로 최대 5%까지 연료 절감

연료 어드바이스: 매달 절약하기

볼보의 운전자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수준의 운전자들이 연료 절감 기술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연비향상을 위한 운전을 유지하려면 끊임 없는 후속 조치와 조언이 꼭 필요합니다. 운송 솔루션 관리자인 자르코 아인은 새로운 연료 어드바이스 서비스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자르코 아인

"장기적인 연료 절감의 핵심은 체계적인 업데이트에 있습니다. 연료 어드바이스는 차량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속도 적응 및 기어 활용 등의 운전 기술을 평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연료 챔피언

이 새로운 서비스는 연료 코칭, 연료 관리 도구상자, 연료 관리 지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개념은 운송 업체에서 계속해서 연료 절감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지속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보고서를 읽고 나서 운전자들에게 피드백을 전해 줄 수 있는 관리자를 자체적으로 지정해두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자르코 아인은 말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절감의 폭이 커지는 거죠." 각각의 분석이 끝나면 조치를 취하도록 운전자에게 이 보고서가 전달됩니다. 그리고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보고서를 작성한 연료 전문가와 연락할 수 있습니다."



4
연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