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FH

장거리 수송의 새로운 리더 비교할 수 없는 안락함과 탁월한 경제성을 보장합니다.

총 중량
최대 100톤

엔진
D13C: 540마력
D16G: 600, 700마력

운전석
슬리퍼 캡, 글로브트로터 캡, 글로브트로터 XL 캡
사막의 고속도로 위 오아시스

잘 갖춰진 캡의 수면 공간은 편안함을 넘어 경쟁력까지 갖추게 해 줍니다. 최고로 숙련된 운전자가 되는 데 있어 안락한 캡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운전자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되면 이것이 수익성으로 되돌아옵니다. 생산성이 증대되고 트럭과 운전자에 대한 상해 위험이 줄어들며 납품기한 엄수율도 높아집니다.

볼보 트럭 디자인 이사인 리카르드 오렐은 "휴식을 취한 운전자들은 실수가 적고 이는 비용 지출 감소로 이어집니다."라고 말합니다. 더구나 훌륭한 캡은 업무 뿐 아니라 레저를 위한 공간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바로 신형 볼보 FH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일과 생활 간의 균형

볼보 트럭의 인테리어 디자인 책임자인 카리나 뷔스트롬은 "우리는 캡을 비즈니스 호텔과 견주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하면서 효율적이지만, 동시에 집처럼 아늑한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볼보의 목표 중 하나는 조용한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캡의 내부에 부드럽고 깨끗한 표면과 완만한 곡선을 주로 차용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설계 덕분에 여러 번 정차하는 일 없이 계속해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카리나 뷔스트롬은 "이것이 시트에 앉아 운전하면서 여러 가지를 조작할 수 있어야 하고 심지어 음식과 음료수를 손이 닿는 곳에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더욱 집처럼

대부분의 시간을 캡에서 보냄에도 불구하고 트럭 운전자들은 실외에서 상당량의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짐을 싣거나 고리를 거는 등의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비가 오는데 비를 맞지 않고 일할 수는 없습니다. 그럴 때 잘 마른 옷을 입고 일할 수 있다면 기분이 좋을 겁니다.

건조대 "건조대는 바닥에 팬이 달린 직물 가방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간단히 접어서 정리하면 됩니다. 캡에서 공간을 거의 차지하질 않습니다."라고 피터 요한슨은 설명합니다.

침대가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더욱 편안한 매트리스로 바뀌었고 가장 필요한 부분이 넓어져서 헤드 부분은 4 cm, 엉덩이 부분은 5.5 cm 넓어졌습니다. 반대로 발 쪽은 4 cm의 폭이 줄어들어서 운전석의 공간이 늘어났습니다. "몇 센티미터가 별 것 아니라고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아주 중요합니다. 신형 볼보 FH의 침대는 훨씬 커진 느낌이 듭니다."라고 피터는 말합니다.

적절한 조명

피터 요한슨은 "우리는 조명의 위치를 개선하여 캡 내에서 그림자가 생기는 부분이 없도록 노력했습니다. 눈부심 방지를 위해 간접 조명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 중 한 예가 탑승할 때 발치를 비춰주면서도 눈은 부시지 않는 도어 램프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수납공간의 조명도 개선되었습니다. 침대 위 수납공간의 램프는 해치를 열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야간에 운전할 경우 개선된 야간 조명이 도움이 됩니다. 붉은색 LED 램프가 야간 운전에 방해되지 않으면서도 조명을 제공합니다. "침대에서 조명을 조절하는 기능도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제어판은 조광 기능도 갖추고 있어 몇 가지 단계로 조명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6
숙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