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FMX

볼보 FMX, 혁신적인 솔루션과 획기적인 기능이 내장된 건설용 트럭.

4×2, 4×4, 6×2, 6×4, 6×6, 8×2, 8×4 또는 8×6

D13C (500마력)
후크 걱정은 하지 마세요. 20톤 이상 견딜 수 있습니다.

신형 볼보 FMX는 건설현장의 거친 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견인 후크는 32톤까지 견딜 수 있을 만큼 튼튼합니다. 자갈더미가 쌓인 도로나 콘크리트 벽으로 진입하여도 트럭은 마치 아무 일도 없다는 듯이 작업을 수행할 것입니다.

신차의 새로운 전면부를 설계한 사람은 차분한 매너와 빠른 판단력의 소유자로 아이스하키 링크에 잘 어울릴 법한 외모를 가진 한스 베르크비스트입니다. 그는 자신의 설계에 대해 "우리는 견고성과 유지보수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강철 부품들이 많이 추가되었지만 중량 증가는 5-6 킬로그램 정도로 최소화했고요. 반면에 견고성은 몇 배로 높였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거대한 스프링처럼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박스형의 비밀

"새로운 견인 부분, 불 바, 스키드가드 등은 모두 대형 브라켓이 달린 전방 보호 빔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박스형 구조를 이루고 있죠. 샤시의 확장으로 신차의 프론트가 크게 견고해졌기 때문에 거대한 스프링처럼 저속 충격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또한 거의 완벽하게 고유 진동을 제거해 캡의 흔들림을 막아줍니다."라고 한스 베르크비스트는 말합니다.

튼튼한 견인 부분 - 앞 유리까지 사람이 타고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볼보 FMX 견인 부분

형상 회복 능력

구조물의 견고성 측정 테스트 중 강철 포스트로 차량 전면에 3톤에 해당되는 압력을 가하는 테스트가 있습니다. 이 때 박스형 구조는 스프링처럼 작동해 거의 완벽하게 그 형태가 다시 복원됩니다.

그 밖에 육중한 콘크리트 블럭을 사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약 시속 5km로 트럭을 돌진시키면 막대한 양의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이 때 강철 프론트는 약간 구부러졌다가 이내 원래의 형태를 거의 회복합니다. 트럭 프론트 내부의 내구력과 고무 같은 범퍼의 폴리프로필렌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견인 부분

많아진 강철, 늘어난 가동시간

한스는 트럭의 모서리가 많이 노출되어 있으므로 범퍼 모서리를 3mm 두께의 고급 강철로 만들었다고 설명합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는 범퍼 위쪽 훨씬 높은 곳에 위치해 외부 충격에서 보다 안전하게 되었습니다. 본체 패널은 겹쳐지지 않고 분리돼 있어 함께 손상을 입을 일이 적습니다.

한스 베르크비스트

그는 "혹시 프론트 부분에 심각한 손상이 생겼다면 모든 나사가 밖으로 보여 접근이 쉽기 때문에 운전자 스스로 부품을 교체할 수가 있습니다. 비용도 절약하고 시간도 벌 수 있으니까 인기가 높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합니다.

32톤의 무게를 밀고 당기다.

견인 부분은 한 덩어리의 주철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 굴삭기나 다른 볼보 FMX에서 액슬 위에 올라가 있는데 차량이 움직이기라도 하면 순식간에 굴러 떨어질 겁니다. 견인 부분이 노출돼 있다는 것은 프론트를 올라갈 때 사다리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어디에 발을 디뎌도 아주 견고해서 깨지거나 금이 가지 않습니다." 한스의 말입니다. 견인 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손잡이가 열립니다.

차량 프론트 및 견인 장치에 대해 알아보기



3
견고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