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FMX

볼보 FMX, 혁신적인 솔루션과 획기적인 기능이 내장된 건설용 트럭.

4×2, 4×4, 6×2, 6×4, 6×6, 8×2, 8×4 또는 8×6

D13C (500마력)
볼보 FMX 회전 반경
비용 절감 - 스티어링의 감소

차량의 조작성을 높이는 데에는 두 개 또는 세 개의 회전 액슬을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 트라이뎀 트럭은 건설현장용으로 고안된 새로운 에어 서스펜션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회전 반경이 줄어든 것이 좁은 공간에서만 유용한 것은 아닙니다. 제품 매니저 피터 플레타는 적게 회전할수록 그만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꼭 급커브에서만이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급한 커브를 돌려면 일단 멈췄다가, 회전하고, 후진한 다음, 다시 돌려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트라이뎀은 이 문제를 거의 해결해주었습니다. 심지어 좁은 주택가로 들어가서 짐을 내릴 수도 있게 됐거든요."라고 말합니다. 더불어 회전 시 절약된 시간만큼 운송업체도 생산성 증대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탁월한 티핑 안정성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트라이뎀

피터 플레타는 "도로와 자갈밭에서의 건설 작업에 트라이뎀 시스템을 추천합니다. 새로운 에어 서스펜션과 향상된 지상고로 트럭의 활용도가 다양해졌거든요. 화물 바로 아래에 있는 세 개의 액슬 위에 튼튼한 스테빌라이저 바가 있어 화물 적재함을 기울일 때 안정성이 매우 뛰어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 때 제품 기획자 보세 프란손이 들어왔습니다.

"공차 시 연료 절약을 위해 태그 액슬을 올리면 차량 바퀴의 견인력이 향상됩니다. 높아진 지상고와 올려진 태그 액슬의 조합 덕분에 트럭이 멈추지 않고 경사진 언덕을 쉽게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보세 프란손

온/오프 로드

피터 플레타는 "액슬 간 디퍼런셜 록 하나로도 트라이뎀 시스템이 매우 미끄러운 노면을 통과하게 할 수 있습니다. 포장 도로를 달려야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동성은 거친 건설현장에서는 안락함을 유지하고 도로에서는 연료 절감 효과를 가져옵니다."라고 말합니다.

연료 절약과 운전자의 편안함

건설현장에서는 전체의 작업 시간의 절반 가량을 공차 상태로 운행하기 때문에 액슬을 들어올려 연료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설현장에서 빈 트럭을 운전할 때 생기는 진동과 이로 인한 운전자의 피로감은 에어 서스펜션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각오

보세 프란손은 트라이뎀 개념은 스칸디나비아에서 온 것이며, 스웨덴은 도로 설치 공사가 잦은 나라라고 설명합니다. "트라이뎀의 장점은 다양한 도로 상태나 상황, 심지어는 좁은 코너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피터 플레타가 다짐하듯 말합니다. "건설현장에 더 많은 액슬을!"

다양한 스티어링 가능 멀티액슬에 대해 알아보기



4
트라이뎀